학과장 인사말 (Greetings)

안녕하십니까.
이화여자대학교 에코크리에이티브협동과정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장 한유경

에코크리에이티브협동과정학과장 배상

에코크리이에이티브 협동과정에서는 창의적 사고와 융합을 요구하는 새로운 시대에 발맞추어 생물자원과 생태학의 지식을 바탕으로 디자인·멀티미디어영상·문화·교육·전시·관광, 환경 분야 산업에서 변화의 중심이 되는 창의적 에코크리에이터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본 협동과정에서는 에코과학부, 산업디자인, 과학교육, 언론홍보영상학과의 일부를 통합하여 다학제간 학문적 융합을 극대화하는 교육시스템을 체계화하였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자연의 신비를 세상에 적극적으로 알리는 작업과 자연의 작동원리를 다른 분야에 적용하는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문간 융합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교육 및 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생태 친화적 사업가, 다학제 교수진과 대학원생들로 이루어진 ‘에코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자연생태계의 원리가 녹아있는 예술구현 및 여성의 섬세성을 살리는 창업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본 협동과정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현재 산업 및 공공디자인, 영상콘텐츠 및 미디어, 과학전시, 생태교육, 생태 환경 정책 분야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개척해 나갈 생태적이고 감성적인 아이디어로 변화의 중심이 될 학생들의 참여와 문의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